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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프로그램-상세

  • 교육사진
    ★개강확정[HRD과정][온오프라인병행]민사실무입문과정
    교육기간 : 2022-04-04 - 2022-04-27
    교육시간 : 월 수 19:00 - 22:00
    수강료 : 24,080원
    수강신청기간 : 2022-01-04(화) - 2022-04-03(일)
    접수방법 : 온라인접수 방문접수
    강의실 : 정보없음
  • 강좌정보

    • 주요내용

      • 수강자격 : -민사실무에 관심있는 누구나 가능
        -법률사무관련 직종에 취업을 희망하는 자
      • 교육목적 : 법률사무소에서 필수적인 법률지식 민사관련업무에 대한 이해와 실무 학습
      • 교육내용개요 :





        채권, 담보, 소송, 강제집행 등 실생활에서 겪게 되는 민사관련 실무내용 !!
        민사관련업무에 필수적인 법률지식과 실무 !!

        현재 법무사사무소 대표 및 대학출강 법무사 강의
        입문자를 위한 알기 쉬우면서도 알찬 강의

        아래와 같은 내용이 궁금하시다면?
        "민사실무입문과정"에서 해결하세요 !

        Q: 채무자가 돈을 주지 않는데 채권자로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?
        A: 다음과 같은 법적 절차를 거쳐서 채권을 회수해야 합니다.
        가압류, 가처분 -> 소송, 지급명령, 공증 등 -> 강제집행(경매, 추심 등)및 보조절차


        - 민사관련업무에 필수적인 법률지식과 실무를 편성
        - 민사실무의 개념 및 권리에 대한 이해
        - 채권의 발생, 소멸, 양도 등
        - 공증제도 및 담보(유치권, 질권, 저당권 등)
        - 보전처분
        - 소송실무(소의 제기부터 재판까지)
        - 강제집행(부동산, 동산 등)
      • 재료비 : 교재 무상제공
      • 관련과목 : 부동산등기실무입문과정
      • 전망 : - 서울시 송파구 문정법조타운 주변의 법무, 법률사무소에 구인 수요가
        많아 전직희망자의 취업연계 가능
        -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의 과정인 부동산등기실무입문과정을 함께 수강
        함으로써 법무관련 전문인력 양성 가능
      • 비고 : HRD-net(고용노동부 홈페이지)에서 반드시 수강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.


    • 담당강사

      이정섭
      강사소개
        현재 법무사사무소 대표 및 대학교수
      경력사항
        - 성심법무사사무소 대표
        - 호원대학교 겸임교수
        - ㈜국제정보교육법률학원 교수
      자격증
        -법무사
    • 강의계획

      제 1주 (2022.03.21 -2022.03.23)
      교육주제 권리의 이해, 채권의 발생
      세부내용 -민사실무의 개념
      -권리의 주체 및 객체
      -권리의 변동
      -채권의 발생
      준비물/과제
      제 2주 (2022.03.28 -2022.03.30)
      교육주제 채권의 관리, 확보
      세부내용 -채권의 소멸
      -채권관리
      -채권의 확보 및 임의적 회수
      준비물/과제
      제 3주 (2022.04.04 -2022.04.06)
      교육주제 보전처분, 소송과 독촉
      세부내용 -보전처분 개요
      -사례연습
      -소송과 독촉절차
      -사례연습
      준비물/과제
      제 4주 (2022.04.11 -2022.04.13)
      교육주제 강제집행, 부동산경매
      세부내용 -강제집행개요
      -집행보조절차
      -부동산경매
      -기타 재산에 대한 집행
      -성취도 평가
      -총정리
      준비물/과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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결제 전 수강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. 담당자를 통해 안내전화가 갈 예정이므로 수강을 원하지 않으시는 분은 수강신청을 취소해 주시기 바랍니다.

아래의 사항을 숙지하신 후 결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[HRD 국민내일배움카드과정 선발절차 및 결제방법]
  • 국민내일배움카드과정의 경우 결제가 완료되었더라도 훈련생으로 확정된 것이 아니며,
    입학면접평가서를 통해 최종적으로 훈련생이 선발됨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국민내일배움카드과정의 경우 결제는 반드시 내일배움카드로만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.
   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결제 시 발급한 카드사(신한/농협)를 택하여 결제하시면 됩니다. (고용노동부 규정상 일반카드 불가)
* 모든 과정은 개강 최소인원 미달 시 교육 일정이 연기되거나 폐강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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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강신청 후 다음날까지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수강 취소됩니다.


  1. 제출기한 : 수강신청 후 다음날까지
  2. 제출서류 : 다둥이행복카드 사본, 주민등록등본(1개월이내), 신분증
  3. 제출방법 : 서류 지참 후 방문 원칙, 부득이한 경우 이메일 또는 팩스 발송 후 확인전화 필수

*개강 후 중도취소자 및 제적자(출석률 80%미만)는 다다음 기수부터 2기수(6개월) 동안 혜택이 제한됩니다.

다둥이행복카드 대상 확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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